top of page

2022 영국 전역 22개 한글학교 ‘대면수업 전환 지원금’ 교부



재영 한인 교육기금은 영국 전역 22개 모든 한글학교에 1,000파운드씩 총 22,000파운드를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코로나 사태 이후 대면수업을 준비하시는 재영 한글학교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 말씀 들었습니다. 재영 한인들의 한글교육을 위해 애쓰시는 학교들을 위해 미약하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이 매년 이어질 수 있도록 힘쓸 것을 약속드리며.

장학재단 사업을 계속 넓혀가도록 힘쓰겠습니다.”


- 김민정 교육기금 이사장-




재영 한인 교육기금은 재영 한글학교들이 2022년 코로나 사태 이후 학생수의 감소로 재외동포재단의 지원금이 줄어들고 수업료 인하, 임대료 및 자재비, 인건비 상승으로 운영에 어려움이 있다는 말씀을 듣고, 작은 도움이라도 되고자 "대면수업 전환 지원금"을 교부하기로 하였습니다.


지원금은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환경에 처한 학생을 돕는 학비 보조, 대면수업을 위한 기자재 구매 및 학교 렌트비 및 교사 수고료 등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모쪼록, 영국 내 한글교육의 영향력 향상과 2세 교육에 힘쓰시는 재영한글학교들이 어려움을 잘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123 views

Recent Posts

See All

<마감연장>재영한인교육기금 (KEF, Korean Education Fund)에서 신임 이사장을 모십니다.

1. 지원 자격 : 1) 교육기금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자 하는 자 2) 교육기금 운영에 필요한 수준의 영어 및 한국어 능력 소유자 3) 민형사상의 결격 사유가 없는 자 4) 채러티 관련 법규 및 회계 관련 기본 지식 (우대) 5) 최소 2년의 이상의 비영리 단체 운영 경험 (우대) 2. 주요 업무  : 첨부파일 참조 3. 제출 서류 : 1)    이력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