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F 교육기금 (Korean Education Foundation) 은 지난 10월 9일 (토) 오후 ‘멘토링 행사’와 ‘제4회 차세대 재외동포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하였다.
재영한인 청소년과 청년 인재 양성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된 온라인 멘토링 행사는 올해에만 두 번째 개최였는데, KEF 교육기금 박성진 이사장의 개회 인사와 진행으로 시작하여, 주영한국 이승신 총영사의 격려사가 있었고, 이어서 각 멘토의 분야 및 자기소개 후 그룹별로 학생들과 멘토들의 질의응답 및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온라인 멘토링 행사가 끝난 후 이른 저녁시간에는 KEF 교육기금과 주영한국 대사관이 공동 주최한 ‘제4회 차세대 재외동포 네트워킹 행사’가 대사관에서 진행되었다.
박성진 이사장의 인사말로 시작하여, ‘차세대 동포의 중요성과 대사관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김건 주영대사의 강연이 이어졌고, 미래 재영 동포 사회를 이끌 주역이며, 대한민국의 미래 인적 자산인 재영 차세대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며 한-영 관계의 가교 역할을 기대하였다.
강연 후에는 식사와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차세대 간의 소통의 장이 마련되었고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문의사항 : 교육기금 info@koreanedufoundation.com
Comments